DSC05795.JPG

 

안녕하세요. 이번 9/16~19 3박 4일간 LA, 라스베가스, 3대캐년, 라플린을 관광한 3번가족 자매 중 언니입니다 ^^

여행을 좋아하는 지라 이런 저런 곳을 다녀봤지만 세계 최강국인 미국은 처음이었습니다.

 

미국.. 김병규쌤의 "미국의 가장 큰 문제는 모든 걸 다 가졌다" 는 말씀처럼, 광활한 자연, 기술, 문화, 자원 모든 걸 다 가진 미국을 보고 놀라고 또 놀랐습니다. 

 

놀랍고, 즐겁고 그리고 행복했던 것은 모두 김병규쌤 그리고 함께 여행했던 저희 팀분들 덕분이었습니다.

 

김병규 쌤께서는 미서부에 대한 지식 전달 뿐만아니라 차 안에서 직접 선정하신 다큐, 영화, 음악을 틀어주셔서 미국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, 감성까지 촉촉히~~ 젖게 되었습니다.

 

카리스마 있는 리더십도 빛을 발하셨습니다. 20대인 저희 자매 뿐만 아니라 30대~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그 많은 인원을 아우르기 쉽지 않으셨을텐데, 카리스마 있고 따뜻한 리더쉽으로 일정내내 전체를 통솔하시는 모습을 보고 참 멋있고 듬직하셨습니다.

 

저는 이번여행에서 김병규 쌤의 다큐와 음악중 가장 제 가슴에 남는 것이 2가지가 있습니다. "인생은 캐년과도 같다. 오랜 세월 다져지고 다져져 이러한 대자연을 형성한 것이다" 이 명언은 

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의 제 인생에 대해서 생각하고 다짐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. 

 

김병규 쌤께서 들려주신 음악은 멜론차트에 기억나는 것 몇개 저장하였습니다. 바쁜 일상 속 그 음악들을 들으면서 미국에 대한 추억을 떠올리며 힐링할렵니다 ^^ 

 

최고의 가이드쌤 김병규쌤께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다음번 저희 자매의 미국여행은 쌤이 가이드하시는 요세미티 그리고 샌프란시스코일 것입니다 ^^